
안녕하세요. 26학번 신입생 여러분! 저는 항공우주공학과 24학번 황재은입니다.
저도 딱 2년 전에는 모든 게 낯설고 막막하기만 했는데, 어느덧 시간이 흘러 여러분의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자리에 서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여러분의 적응을 돕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하겠지만,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제가 경험하며 느낀 세 가지 핵심적인 조언을 먼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1. 학교 공지사항 자주 확인하기!
우리 학교 홈페이지의 KAU 광장 – 공지사항 게시판에는 여러분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들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1학년 때는 일반 공지 카테고리를 수시로 확인해 보세요! 유용한 장학금 소식부터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내외 대회 정보까지, 놓치면 아쉬울 내용들로 가득합니다.
2. 나만의 우선순위 세우기
대학 생활은 선택의 연속이고 시간은 생각보다 빠르게 지나갑니다. 학점 관리에 집중할지, 다양한 인간 관계를 넓힐지 본인만의 우선순위를 명확히 정하고 행동한다면 후회없는 1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개인적으로는 관계 맺기가 중요한 3월과 5월에는 인간 관계에, 시험 기간이 포함된 4월과 6월에는 학업에 1순위를 두는 걸 추천 드립니다.
3. 망설이지 말고 질문하기
공부하다 막히는 부분이 생기면 교수님이나 동기들에게 즉시 도움을 구하고 학교 생활 전반에 대해 궁금한 점은 선배 멘토나 에브리타임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이제는 누구도 먼저 다가와 하나하나 생겨주지 않는 자율적인 환경이지만, 반대로 여러분이 먼저 손을 내밀면 언제든 도와줄 준비가 된 사람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모르는 것이 당연한 신입생의 특권을 마음껏 누리며 질문하기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한 학기 동안 여러분의 든든한 조력자가 돼 열심히 돕겠습니다. 누구보다 반짝이는 새내기 시절을 보내시길 응원하며, 항공대의 일원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신입생 여러분. 저는 스마트드론공학과 25학번 강가연 멘토입니다. 기나긴 수험생활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제 입학만을 앞두고 계신 여러분들께 간단하게나마 학교생활을 하는 데에 있어 도움이 될 만한 것들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1. 공지사항, 종합정보시스템 등 학교 홈페이지에 자주 들어가 보자고등학생 때와는 다르게 모든 활동들을 본인이 스스로 알아서 챙겨야 하기에 여러분들이 공지사항을 자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는 것 이외에도 카카오워크, KAU ON 앱 등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멘토링 활동을 적극 활용하자저도 처음 입학했을 당시에는 대학교에 대해 정말 무지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멘토님께 정말 많이 물어보고 배워갔습니다. 모르는 게 있다면 부담 없이 편하게 멘토 선배에게 물어봐 주세요. 또, 교수님 간담회와 같은 활동들은 여러분들의 진로 탐색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다양한 경험과 도전 수험생활을 하는 동안 시간이 없어 하지 못했던 것들, 실패할까 봐 망설여왔던 것들을 전부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동아리 활동, 공모전, 대외활동, 여행 등 무엇이든 괜찮습니다. 여러분들이 직접 경험해 본 것들은 전공 선택이나 진로를 고민할 때 큰 기준이 되어 줄 것입니다. 또한 도전의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그 과정에서 배우는 것들이 분명 존재합니다. 여러분들의 도전은 그 결과와 상관없이 시도 그 자체만으로도 경험이 되어 삶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저는 올해 26학번 새내기 여러분의 멘토로 활동하게 된 신소재공학과 24학번 홍승민입니다!먼저 긴 수험생활을 마치고 한국항공대학교에 입학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지금 느끼는 설렘과 기대가 앞으로의 대학 생활을 버텨줄 든든한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처음 맞이하는 대학 생활은 자유롭고 즐거운 만큼, 한편으로는 낯설고 막막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선배로서, 그리고 멘토로서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이야기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1. 처음부터 완벽하려 하지 말자대학에 오면 진로와 선택에 대해 고민이 많아지기 마련이지만, 처음부터 모든 것을 확신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수업을 듣고, 사람을 만나고, 활동을 해보며 나에게 맞는 방향을 하나씩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대학 생활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새내기 여러분의 속도로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2. 학교 시스템과 공지를 잘 활용하기대학에서는 스스로 챙기는 힘이 중요합니다.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LMS, 학생역량관리시스템만 꾸준히 확인해도 생각보다 많은 기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작은 관심이 여러분의 대학 생활 선택지를 훨씬 넓혀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놀 때는 놀되, 학업의 기본은 지키기1학년은 가장 많이 놀기도 하지만, 비교적 학점 관리가 수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 시기를 잘 보내두면 이후의 대학 생활이 훨씬 편해집니다.수업 시간에는 최대한 집중하고, 그 외의 시간에는 동기들과 추억도 쌓고 다양한 활동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놀 것과 해야 할 것을 구분하는 태도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출발이 됩니다. 4. 멘토를 부담 없이 활용하기새내기 멘토링을 통해 저와 함께할 기회도 많고, 학교에서도 멘토와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보다 대학 생활을 조금 먼저 겪어본 선배일 뿐이니, 너무 어렵거나 멀게 느끼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학교 생활이나 고민이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이야기해 주세요. 함께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글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의 1년 동안 멘토로서 여러분 곁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선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고민이 생기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다시 한 번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대학 생활을 응원합니다. 곧 학교에서 웃으며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