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학번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한국항공대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는 2025학년도 새내기 멘토를 맡게된 자유전공학부 공학계열 24학번 김서연입니다. 우선 긴 수험 생활을 마무리하고 한국항공대학교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맞이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이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실 수 있도록 몇 가지 조언들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여러 동아리와 교내외활동에 참여하기
새내기 시절은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동아리나 교내외 활동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자신의 관심사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활동 속에서 얻는 배움과 추억은 대학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거에요!
2. 학점 꼭 챙기기
1학년이라고 학점 관리에 소홀히하지 마시고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과제까지 모두 꼼꼼히 챙기시길 바랍니다. 방심하다가 너무 놀다 보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어요ㅠㅠ 스스로 시간 관리 잘하면서 놀 때는 놀고 할 땐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3. 학교 공지사항 확인하기
학교 공지사항은 학사 일정, 장학금 정보, 공모전, 각종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을 알려주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학사공지나 역량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정보를 자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학교는 모든 일정을 본인이 챙기고 관리하셔야하기 때문에 정보를 놓치지 않으면 학업과 활동에서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25학번 새내기 여러분들의 즐거운 대학 생활을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25학번 새내기 여러분! 저는 멘토를 맡게 된 경영학과 24학번 김서연 입니다. 한국항공대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학생활은 정말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제가 경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몇 가지 조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 학교 공지사항과 역량관리시스템 확인하기대학교에서는 많은 정보가 여러분의 손끝에 있습니다. 학교 홈페이지인 KAU 광장에서 공지를 자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카오톡으로도 알림을 받을 수 있지만, KAU 광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훨씬 더 많습니다. 또한, 역량관리시스템에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특강이 있으니,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필요한 것들을 신청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특히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마일리지를 얻어 장학금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체크하세요! ○ ‘한 번 해볼까?’라는 마음으로 도전하기무언가를 시작할 때 두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도전이 나중에 후회로 남지 않도록, 일단 시도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외활동이나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얻는 경험은 여러분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고, 다양한 상황에서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도전하세요! ○ 다양한 동아리와 취미활동 시도하기대학에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다양한 사람들과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러 동아리나 취미활동에 참여해보세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는 과정에서 많은 추억을 쌓고, 새로운 친구도 사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 멘토와의 소통 적극 활용하기마지막으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할 때는 멘토에게 꼭 물어보세요! 처음에는 망설여질 수 있지만, 멘토들은 여러분을 돕고 싶어하는 마음으로 여기 있습니다. 저도 새내기 때 멘토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고, 여러분도 주저하지 말고 질문해 주세요. 여러분의 대학생활이 더 풍요롭고 의미 있게 만들어질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의 멋진 대학생활이 시작됩니다.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25학번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3중멘토링 멘토를 맡게 된 항공경영학과 24학번 전연우라고 합니다. 길고 긴 수험 생활을 끝으로,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을 내딛게 된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합니다!저는 한국항공대학교에 합격했을 때, 설렘과 기쁨이 가득했지만, 한편으로는 모든 게 새로울 대학 생활에 두려움과 걱정 역시 상당했는데요. 제가 드리는 약간의 팁들이 여러분들의 두려움과 걱정을 날려버리는 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1. 홈페이지 및 공지 확인하기대학교는 고등학교와 달리 누군가 학교 및 학과 공지에 대해 알려주지 않습니다. 저도 대학교에 입학하고 몇 달간은 모든 일들을 스스로 확인하고 신청해야 하는 점이 힘들었는데요. 공지에는 대외 활동이나 다양한 프로그램처럼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거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활동들이 자주 올라옵니다. 따라서 공지를 확인하지 않는다면 좋은 기회들을 놓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학교 홈페이지나 공지를 자주 확인하는 게 중요한데요, 노트북이나 태블릿에 KAU광장이나 학과 홈페이지, LMS, 역량관리센터와 같은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공지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처음엔 어색하고, 번거롭겠지만 조금만 노력을 기울인다면 가능한 일이니, 새내기 여러분 모두가 학교에서 제공하는 좋은 기회를 아쉽게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2. 내가 좋아하는 것 찾아보기학교생활을 하다 보면 생각보다 남는 시간이 정말 많습니다. 물론 바쁘게 달려온 지난날들을 되돌아보며 충분히 쉬는 것도 좋지만, 정말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좋아하는 분야, 취미, 혹은 음식이나 활동. 그 무엇이든 전부 괜찮습니다. 언젠가 정말 힘든 순간이 왔을 때 나를 일으켜 세워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천천히 고민하고 발견해 가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고, 아끼고, 또 나를 즐겁게 하는 것들을 쫓아가며 다시 돌아봤을 때 후회 없는 대학 생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3. 여러 가지 시도해보기 고등학교가 정해진 레인을 달리는 것이라면, 대학교는 넓은 들판을 뛰어다니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동안은 보지 못했던 것들, 하지 못했던 일들을 대학교 1학년으로써 마음껏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동아리 활동이나 봉사활동, 그리고 교내외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는 게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동아리는 최소 하나 이상 꼭!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처음엔 어색하고, 잘 적응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사람들과 친해지지 못할까 봐 걱정될 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그럼에도 여러분들이 용기를 내어 도전한 활동들은 학기가 지나고, 학년이 지나면서 값진 경험과 소중한 추억들로 남게 되니 무엇이든 고민하기보단 도전하고 시도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앞으로 다가올 학교생활의 모든 게 낯설고, 새롭겠지만 그건 새내기이기에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부담 갖지 마시고 언제든 궁금한 게 있다면 편하게 연락해 주세요!다시 한번 25학번 새내기 여러분의 한국항공대학교 입학을 축하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