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25학번 새내기 여러분 한국항공대학교 입학을 축하드립니다. 지난 12년간 대학이라는 목표를 향해 달려오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한국항공대학교에서 더 큰 꿈과 목표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응원하겠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힘찬 꿈에 도움이 되고자 몇 가지 도움을 드리고자 새내기 멘토 기계항공공학과 24학번 유민준입니다.
첫째, 다양한 행사 참여하기
대학교는 물론 전공 공부도 중요하지만 그 외 대외활동 또한 전공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특히 저희 학교만의 특별한 에어버스101, 보잉데이, 록히드마틴 공모전 등 항공대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행사에 꼭 적극적으로 참여해보기를 추천드리고, 다양한 동아리를 통해 다양한 취미와 다향한 사람들을 만나가며 대학생활을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둘째, 수시로 학사공지 확인하기
중고등학교 때처럼 가정통신문과 같이 공지사항을 학교에서 학생에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자신이 관심이 있는 활동이나, 하고싶은 활동은 한국항공대학교 홈페이지>항대생활>KAU광장에서 잘 확인하여 슬기로운 대학생활 할 수 있길 바랍니다. 또한 비교과프로그램이라는 곳에서 다양한 기업탐방 및 학생지원 프로그램이 있으니 적극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셋째, 열심히 공부하기
물론 잘 노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수업을 빠지고 성적을 잘 받지 못하면 학년이 올라가서 배울 전공의 기초가 무너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도미노처럼 공부가 무너지게 되어 1학년 때는 재수강은 만들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업에 잘 참여하고 복습만해도 잘 따라갈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다시 한번, 입학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대학 생활이 멋지게 펼쳐지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25학번 신입생 여러분! 저는 3중멘토링 멘토, 소프트웨어학과 23학번 홍지호 입니다! 한국항공대학교에 합격하신 것을 정말 많이 축하드립니다~! 2025년 일 년 간 같이 재밌는 추억 많이 쌓아보아요! 2년 전 제가 한국항공대학교에 합격했을 때를 떠올려보면, 새로운 세상이 열리는 듯한 기대되는 마음과 함께 걱정되는 마음도 컸던 것 같아요. 제가 드리는 조금의 팁들이 여러분의 학교생활 적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몇 가지 적어보겠습니다! ○ 1학년을 즐기기길었던 학창시절을 끝내고 원하던 대학교에 온 만큼, 그 기분을 누리고자 1학년 때 정말 많이 놀았던 것 같아요. 과친구들과 노는 게 정말 재밌었어서, 1학기에 개강파티를 3번이나 했을 정도로 열심히 놀았던 것 같아요. 또 학기 중간중간에도 MT라던가, 그냥 갑자기 놀고싶어서 만나는 번개모임, 종강한 날 파티룸 잡아서 놀기, 방학에는 빠지도 놀러갔고, 흠뻑쇼도 같이 갔어요! 저는 이 추억들이 너무 소중하고 지금 다시 돌아가고 싶을 만큼 소중한 기억들이에요! 여러분들도 1학년 때 만큼은!!! 열심히 노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와서 다시 놀려고 하니 현실적인 제약도 많고, 새내기의 마음으로 순수하게 노는 것은 쉽지 않더라구요. 학점도 조금씩은 관리하면서 열심히 놀러다니며 후회 없이! 많은 추억을 쌓는 것을 정말 정말 추천드립니다~! ○ 공지 확인하기학교에서 일 년 간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요! 그런데 이런 행사는 직접 찾아보지 않으면 정보를 알기 힘들어요. '역량관리시스템'이나 'KAU 광장' 등 자주 접속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많은 경험을 얻어갔으면 좋겠어요! 같이 멘토링 활동하는 팀원들끼리 많이 참여하면 더 좋은 추억 같이 쌓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동아리 들어가기저도 1학년 초반에는 이것저것 들어가보고 싶은 동아리에 많이 들어갔었어요. 근데 그 모든 동아리에서 잘 활동하기는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같은 과 선배들이 많이 있는 동아리 들어가기 입니다! 비슷한 진로를 바라보고 있는 선배들을 많이 접하다 보면, 앞으로 내가 무엇을 더 해야할지 쉽게 알 수 있고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요. 같이 친해지면서 학업에 더 도움을 받는 것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학기 초에 동아리 홍보를 많이 할텐데, 그때 잘 찾아보면서 잘 고르시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학교생활하면서 궁금한 점이나 고민이 생기면 언제든 도움이 될 준비가 되어있으니, 여러분 모두 새로운 세상 속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시길 기대하면서, 학교에서 만날 그 날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