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학번 새내기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저는 AI자율주행시스템공학과 22학번 장민지입니다.
먼저, 항공대에 입학하신 여러분 모두 축하드립니다! 새로운 환경이 어색하고 모든 것이 새롭게 느껴지는 지금, 여러분들께 몇 가지 조언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1. 역량관리시스템 확인하기:
역량관리시스템에서는 여러분들이 선택하고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수업들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여러분들은 자신의 전공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 대한 지식도 넓힐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일리지를 쌓게 되면 장학금 기회에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지식을 쌓는 동시에 장학금에도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2. 학교 홈페이지 확인하기:
학교 홈페이지는 여러분들이 학교 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입니다. 학교의 다양한 행사나 공지사항들은 일반공지에 업데이트되므로, 주기적으로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 모두 학교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놀면서도 성적 챙기기:
대학생활은 고등학교와는 다르게, 여러분들이 스스로 과제와 공부를 관리해야 하는 곳입니다.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 동아리 활동 등이 즐겁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와 동시에 공부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모든 것이 즐겁고 행복한 순간들을 즐기면서도, 성적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여서, 미래에 후회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막상 대학에 입학하면 모든 것이 어색하고 힘들 수 있지만, 그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나가며, 즐거운 대학 생활을 만들어 나가기를 바랍니다. 24학번 새내기 여러분들의 대학 생활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4학번으로 항공대에 입학하신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항공대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는 이번 항공우주공학과 멘토로 활동하게된 23학번 양소연이라고 합니다. 드디어 입시가 끝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기대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몇가지 팁을 적어볼까 합니다. 사람들을 많이 만나자대학교는 같은 과 사람들과 모든걸 함께하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같은반끼리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었던 고등학교와는 다르게 스스로 노력하지 않는다면 친구를 사귀기 조금 힘들 수도 있어요. 같은 수업을 듣는 친구와의 정보공유나 족보 같이 대학생활에 있어 꼭 필요한 정보를 위해서는 인맥이 꽤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신입생들이 새터나 신입생 환영회, 개강파티등과 같은 모임에 참여하면서 인맥을 넓힐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자기가 그런 성격이 아니라 조금 힘들것 같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모두가 처음이고 그런만큼 더 쉽고 빠르게 친해질 수 있다는 걸 언제나 생각하고 노력해보세요!! 교내 대회에 관심 가지기항공 특화 대학교인 항공대학교답게 보잉, 에어버스, 록히드마틴과 같은 해외 기업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교내 대회가 존재해요!! 잘 몰라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미리 알고 준비해보면 분명히 얻을 수 있는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대회를 준비하면서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것도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돼요. 일학년이라고 망설이지 말고 경험으로라도 다양한 대회에 참여해 보는건 어떨까요? 동아리 활동 열심히 참여하기우리 대학교에는 생각보다 많은 동아리가 있어요. 사람을 만나는데 동아리 만한게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다른과 사람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우리과 특성상 앞으로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스펙을 쌓을 기회가 있을텐데 다양한 학술동아리중 마음에 드는곳을 선택하고 활동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다시한번 입학을 축하드리며 앞으로의 대학생활도 응원할게요~!!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여러분의 멘토를 맡게 된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23학번 오민준입니다. 힘들고 길었던 입시 생활을 끝마치시고 한국항공대학교에 입학하시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여러분들이 앞으로 대학 생활을 잘 적응하시고 이겨내시라고 몇 가지 조언을 드리려고 합니다. 첫 대학 생활인 만큼 낯설기도 하고 잘 적응하기도 쉽지 않겠지만 치열한 입시 경쟁을 이겨내신 여러분들이라면 충분히 잘 적응 할 수 있을겁니다!! 고등학교에서 대학교로 단 1개 학년, 1년이 지난 것 뿐이지만 이제부터는 청소년이 아닌 어엿한 성인으로써 이전과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을 때입니다. 그리하여 20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대학생활을 어떻게 하면 알차게 보낼 수 있을지, 그리고 공부가 전부가 아니라 여러 경험들을 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1. 다양한 경험을 하자이전까지 고등학교까지의 생활에서는 공부가 최우선이며, 학종으로 들어오시는 분들도 정말 자신이 원하는 경험들이 아니라 생기부를 위한 활동, 그리고 그러한 비교과들을 위주로 경험들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부터는 특히, 대학교 1학년때는 정말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전공뿐만 아니라 음미체 혹은 다양한 대외활동 등 자신에게 어떠한 것들이 잘 맞고 자신이 어떠한 것을 좋아하는지 알아가는 시간이 꼭 필요합니다. 2. 오히려 학점을 잘 딸 수 있는 기회!!“1학년 때는 놀아도 된다”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어느 정도는 맞지만, 이것을 반대로 생각하시면 학점을 챙기기 아주 좋은 시기!라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1학년 때부터 너무 학점에 목 메어서는 안되고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학점을 버리시면 절대 안됩니다. 당장 학점 자체는 안 좋아도 복구할 수는 있겠지만, 1학년 때 배우는 기초 과목들은 고학번으로 올라갈수록 정말 그 토대가 됩니다.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놀 되, 해야할 공부는 하며 시험기간에 일주일만 제대로 공부해도 좋은 성적을 가져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3. 대내외 활동학점 관리만큼 중요한 것이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항공대학교에서 비교과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며 현재 총 140마일리지를 쌓았습니다. 학교 내의 3대 공모전인 에어버스101, 록히드마틴, 보잉데이와 같은 대회들은 꼭 한번씩 참여하시길 바라고, 수상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다음해 수상을 위한 발판을 목적으로 참여하셔도 충분히 얻어갈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공이나 공부에만 포커싱을 하는 것이 아니라 방향성을 다양하게 가지며 많은 분야에 관심을 두면, 자신에 대해서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세상을 바라보는 더 폭 넓은 눈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