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스마트드론공학과 멘토를 맡게된 스마트드론공학과 22학번 양서빈입니다. 우선 항공대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학교의 첫 시작을 두려움이 아닌 설렘 그리고 기쁨으로 시작했으면 하는 마음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이야기들을 해보려고 합니다.
1. 공지사항 수시로 확인하기
대학교에서는 스스로 찾아보지 않으면 공지사항에 올라와있는 중요한 정보들을 놓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학교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공지사항들을 숙지하기 위해 홈페이지나 학교 계정의 인스타그램을 꾸준히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역량관리시스템의 다양한 프로그램 활용하기
역량관리시스템을 보면 마일리지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역량관리시스템에 나와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참여하면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적립된 마일리지는 추후에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수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이 달라지니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하고 장학금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3. 멘토링 활동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멘토링 활동을 통해 동기와 선배들끼리 친해지는 시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멘토 분께 다양한 학교생활 팁들을 받아 즐겁고 유익한 일학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학교생활의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편하게 물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다들 입학 전까지 몸조심하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입학 축하드립니다!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국항공대학교에 입학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는 21학번 항공전자정보공학부(전자 및 항공전자공학전공) 멘토 김채현입니다.새 출발을 앞서 설레면서도 두렵기도 하고 낯설면서도 기대되시죠~? 저 또한, 여러분들과 함께할 생각에 기대됩니다. 새내기 여러분들께 어떤 조언을 해드려야 할지 고심하던 중, 몇 가지를 간추려 적어봅니다. 1. 멘토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학교에서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여러모로 학교생활에 도움이 많이 됐었습니다. 저는 새내기 시절에 멘토링을 같이 하던 멘티들과 많이 친해졌고 이 덕분에 동기들도 많이 만나 뵐 수 있었습니다. 또한, 멘토 선배님의 조언들이 저에게는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3월부터 바로 선배님과 대면하기는 힘든 일이라고 생각해 ‘멘토링’이라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를 활용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멘토링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멘토 분들은 항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2. 다양한 활동을 해보자!저도 새내기 때는 학부생 4년이 정말 길게도 느꼈지만, 실제로 4학년을 맞이하니 너무나도 짧은 학교생활인 것 같습니다. 저는 대학 시절 때, 많은 것들을 경험하면서 제가 우물 안 개구리였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새내기분들은 하고 싶었던 일 모든 것을 다 하면서 대학 생활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취미활동, 여행, 연애, 어학 공부, 전공 공부, 봉사활동, 교외활동, 교내활동 등 많은 것을 도전해 보세요! 3. 혼자서도 잘하는 어른이 되자!대학 생활은 이전의 학교생활과는 다르게 스스로 챙겨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상경해 자취나 기숙사에 생활하시는 분도 계시죠. 부모님의 품을 떠나 첫 생활을 맞이하게 되면 가끔 외롭기도 하고, 집이 그립기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성인으로서 자신의 일정을 스스로 관리하며 살아가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학교 공지 확인, LMS 확인, 메일 작성 등 어색하겠지만 잘 해내시길 바랍니다. 새내기 여러분들의 앞날을 응원하며 제 글도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다시 한번, 입학을 축하드립니다!
안녕하세요!한국항공대학교 항공전자정보공학부 20학번으로 재학 중인 황보결 멘토입니다!길고 길었던 입시 생활을 마치고 항공대학교로 입학하신 24학번 새내기 여러분들 환영합니다.새내기 분들을 위해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동아리 적극적으로 참여하기저는 코로나 학번이라 새내기 때 외부활동이나 동아리 활동같은 것을 활발하게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환경적 제약이 있었지만, 지금와서 가장 후회되는 점이 동아리 활동입니다. 대학 생활의 꽃은 동아리 활동이라고 하죠!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많은 선후배, 동기들과 친해질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것 같아요. 학기 초에 동기들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도 많지만, 동아리를 통해서 다양한 과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고, 또 같은 취미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메리트인 것 같아서 저는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 강의, 과제는 제때 하기요즘은 플립러닝이라는 시스템으로 먼저 교수님이 온라인 강의를 올려주시면 대면 강의 전 그 영상을 학습한 후 대면 강의에서 더욱 심화된 내용이나 내용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설명을 해주시는 수업들이 있습니다. 이 올라온 온라인 강의들을 미루는 친구들이 정말 많은데, 이런 친구들은 시험기간에 이 강의들을 몰아 듣느라 정말 힘들어 하는 경우들을 많이 봤습니다. 강의 뿐만 아니라 과제도 하루 전, 당일에 시작하는 것은 정말 힘들고 잊어버려서 제출을 못하는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강의나 과제가 있는 경우는 미리미리, 당일에 시작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학교 공지 수시로 확인하기새내기 때에는 아는 선배들도 별로 없고 학교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학교 공지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워크라는 어플이 생겨서 학교 공지를 모바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카카오워크로는 모든 공지를 확인할 수는 없어요. 학교 홈페이지 공지나, 여러 배너들을 통해 취업, 외부활동, 대외활동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학교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새내기분들을 위한 팁이였습니다. 고생 많으셨고 내년에 밝은 모습으로 뵙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