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전자정보공학부 20학번으로 재학 중인 황보결 멘토입니다!
길고 길었던 입시 생활을 마치고 항공대학교로 입학하신 24학번 새내기 여러분들 환영합니다.
새내기 분들을 위해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동아리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저는 코로나 학번이라 새내기 때 외부활동이나 동아리 활동같은 것을 활발하게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환경적 제약이 있었지만, 지금와서 가장 후회되는 점이 동아리 활동입니다. 대학 생활의 꽃은 동아리 활동이라고 하죠!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많은 선후배, 동기들과 친해질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것 같아요. 학기 초에 동기들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도 많지만, 동아리를 통해서 다양한 과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고, 또 같은 취미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메리트인 것 같아서 저는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 강의, 과제는 제때 하기
요즘은 플립러닝이라는 시스템으로 먼저 교수님이 온라인 강의를 올려주시면 대면 강의 전 그 영상을 학습한 후 대면 강의에서 더욱 심화된 내용이나 내용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설명을 해주시는 수업들이 있습니다. 이 올라온 온라인 강의들을 미루는 친구들이 정말 많은데, 이런 친구들은 시험기간에 이 강의들을 몰아 듣느라 정말 힘들어 하는 경우들을 많이 봤습니다. 강의 뿐만 아니라 과제도 하루 전, 당일에 시작하는 것은 정말 힘들고 잊어버려서 제출을 못하는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강의나 과제가 있는 경우는 미리미리, 당일에 시작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학교 공지 수시로 확인하기
새내기 때에는 아는 선배들도 별로 없고 학교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학교 공지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워크라는 어플이 생겨서 학교 공지를 모바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카카오워크로는 모든 공지를 확인할 수는 없어요. 학교 홈페이지 공지나, 여러 배너들을 통해 취업, 외부활동, 대외활동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학교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새내기분들을 위한 팁이였습니다. 고생 많으셨고 내년에 밝은 모습으로 뵙길 바랍니다 :)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스마트드론공학과 멘토를 맡게된 스마트드론공학과 22학번 양서빈입니다. 우선 항공대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학교의 첫 시작을 두려움이 아닌 설렘 그리고 기쁨으로 시작했으면 하는 마음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이야기들을 해보려고 합니다. 1. 공지사항 수시로 확인하기대학교에서는 스스로 찾아보지 않으면 공지사항에 올라와있는 중요한 정보들을 놓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학교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공지사항들을 숙지하기 위해 홈페이지나 학교 계정의 인스타그램을 꾸준히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역량관리시스템의 다양한 프로그램 활용하기역량관리시스템을 보면 마일리지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역량관리시스템에 나와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참여하면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적립된 마일리지는 추후에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수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이 달라지니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하고 장학금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3. 멘토링 활동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멘토링 활동을 통해 동기와 선배들끼리 친해지는 시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멘토 분께 다양한 학교생활 팁들을 받아 즐겁고 유익한 일학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학교생활의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편하게 물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다들 입학 전까지 몸조심하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입학 축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한국항공대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는 컴퓨터공학과 새내기 멘토를 맡은 항공전자정보공학부 23학번 장원석입니다. 저도 며칠 전까지 새내기였는데 벌써 헌내기가 되었네요. 저 역시도 아무것도 모르고 마냥 대학생이 된 것이 신났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랬던 저는 우리 학교 멘토-멘티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새내기 시절을 잘 보냈던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분들에게 Pathfinder 같은 역할을 하고자 멘토가 되었습니다. 저의 역할은 여러분들의 길잡이입니다. 저를 많이 많이 이용해 주시고 친구처럼 생각해 주시면 저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만나기 전에 몇 가지 팁을 드리려 합니다. 1. LMS를 자주 들어가 보자!1월부터 여러분들의 LMS에 여러 정보들이 올라옵니다. 방학 중에 여러분들이 필수적으로 수강해야 하는 강좌도 있습니다. 이를 놓치거나 미루지 않고! 꼭 기간 내에 마무리하길 바랍니다. 학기가 시작하면 교수님들의 공지사항, 수업자료들이 올라오니 자주 확인하면 좋겠습니다. 2. 대학 생활은 내가 만들어 나간다!성인이 됨과 동시에 여러 부분에서 자유가 생깁니다. 학업, 취미뿐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그 자유를 잘 이용해야 합니다. 또, 누가 정보를 떠먹여주지 않습니다. 기숙사 정보, 동아리 정보, 수강신청, 학업 정보 모두 스스로 찾는 능력을 길러야 합니다. 학교와 관련된 정보는 ‘항공대 홈페이지’ , ‘역량관리시스템’을 통해 다양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뭐가 뭔지 모르겠다!’ 싶을 때는 멘토를 이용해주세요.^^ 3. 다양한 대인관계 형성하기!서로 다른 곳에서 학교로 모였기에 어색하고 다가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먼저 가까운 과 친구들, 동아리 부원들에게 다가가고 학생회 같은 활동을 하나씩 하며 서로 겹치는 친구들이 생기다 보면 보다 활발한 대학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꼭 친구 따라가지 않더라도 하고 싶은 활동을 찾아 동아리에 들어가거나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자연스럽게 마음 맞는 사람들을 사귈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과 친해져서 시너지도 발생하고 서로 정보도 공유하는 건강한 대학 생활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아직은 어떤 걸 배우고 누구와 활동할지 알 수 없는 기대감에 쌓여 있을 텐데 너무 불안해 하지 말고!! 새 학기 준비 잘해서 만나면 좋겠습니다. 학업, 학교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멘토에게 많이 많이 물어봐 주세요. 멘티들의 질문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