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번 24학번 새내기 분들의 멘토로 활동하게 된 소프트웨어학과 23학번 권아영 이라고 합니다!
먼저 한국항공대학교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
대학교의 입학이 설레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여러분들의 멘토를 담당하게 되었네요!
한때 새내기였던 저의 경험을 토대로 여러분들의 더 나은 학교생활을 위해 몇 가지 조언을 드리려 해요!
1. 일단 도전해 보자!
학교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공모전이나 대회 등을 참여할지 말지 고민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참여할지 말지 고민이 된다면 일단 참여해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고민만 하다가 때를 놓쳐서 후회하는 것보다 참여해 보면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거든요.
또한 사회생활에서도 여러분의 경험을 토대로 많은 것들을 맘껏 펼칠 수 있습니다!
새내기 대학생이 된 만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는 기회가 되면 좋겠어요.
2. 멘토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기
저는 여러분들이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보내기를 바라며 멘토가 되었어요!
그만큼 새내기 분들이 도움을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도와줄 겁니다!!
저도 새내기일 때 좋은 멘토님을 만나 많은 도움을 받아왔거든요.
저의 새내기 경험을 토대로 여러분들을 적극 지원할 테니 부담 갖지 마시고 저를 마구마구 이용해 주세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3. 학점은 기본으로 챙기기
새내기 여러분들의 대학 초반에는 많은 약속들이 잡힐 겁니다...
대학 입학의 즐거움으로 노는 것도 추천하지만, 그래도 학점은 기본으로 챙기셔야 해요.
1학년만큼 학점을 따기 쉬운 기간은 드물기 때문에 이왕 학점 제대로 높여놓고 남은 시간 편안하게 즐겨요!
학업에 어려움이 있으면 저에게 언제든 연락해 주시고요.
최대한 많은 도움드리려고 노력할게요!
4. 공지사항 수시로 확인하기
한국항공대 공식 홈의 <항대생활>에는 일반공지, 학사공지, 장학/대출공지 등 다양한 공지사항이 분류되어 있어요!
여기에서는 수강신청에 대한 사항이나 성적 관련 정보에 등에 대한 공지가 나옵니다.
공지사항을 이용해 여러분들의 학교생활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보세요.
장학금이나 학교 내의 알바 등의 정보도 올라오니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지금까지의 길었던 입시 기간 동안 모두 수고하셨어요.
저의 조언이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앞으로 펼쳐질 여러분들의 대학 생활을 위해 제가 응원할게요!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학교에서 봬요!
안녕하세요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저는 2024년도 멘토를 맡게 된 20학번 서승원입니다. 새내기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정보를 적어보겠습니다. ○ 학점 관리대학에 처음 입학하면 모든 게 낯설고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학점을 잘 받을 수 있을지, 걱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출석과 과제만 성실히 참여해도 어느 정도 학점은 받을 수 있고 중간, 기말시험 일주일 전부터 열심히 준비한다면 만족할 만한 성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학년 땐 놀고 싶은 마음도 크지만 학점관리에 조금만 신경 쓴다면 고학년 때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그래도 성적에 대해 너무 큰 걱정보다는 일주일만 열심히 해보자는 생각을 가지면 좋을 거 같습니다. ○ 먼저 다가가기사람들은 생각보다 타인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가만히 있기만 해서는 친구를 사귈 수 없습니다. 쑥스럽더라도 먼저 다가간다면 다들 호의적으로 받아줍니다. 4년 동안 학교를 다녀야 하기 때문에 혼자 지내기보다는 마음에 드는 친구들을 만든다면 재밌게 학교를 다닐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대학은 수업만 들으면 시간이 많이 남습니다. 여러분의 진로가 확고하다면 그에 맞는 동아리에 가입해 보거나 공모전을 찾아 나가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아직 진로가 없는 분들은 여러 활동들을 해보며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교내 프로그램, 대외활동, 알바, 여행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새로운 경험들을 해보면 본인이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 또 어떤 것을 싫어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항공대학교 입학을 환영합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부탁이나 어려운 점을 얘기해 주면 열심히 도와드리겠습니다.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항공경영학과 멘토를 맡은 경영학부 23학번 이소현입니다. 우선 길고 힘들었을 수험생활을 마치고 대학생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의 경험이 여러분들이 대학 생활을 하는 데 있어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학교 공지사항 자주 확인하기대학교는 중‧고등학교와는 다르게 모든 일정을 본인이 스스로 챙기고 관리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며 본인에게 필요한 일정이 있다면 캘린더에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공지사항에는 여러분들이 궁금해하는 대부분의 정보가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2. 지각하거나 과제 제출 기한 넘기지 않기대부분의 강의는 출석 점수와 과제 점수가 있습니다. 지각이나 결석을 할 경우 감점되며, 과제 또한 마감 기한을 넘길 시 아예 제출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중간‧기말고사 성적이 높게 나왔다고 하더라도 출석이나 과제에서 감점되어 학점이 낮아지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놀 때는 놀고, 공부할 때는 공부하기새내기의 생활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그만큼 학점관리도 1학년 때부터 하셔야 합니다. 학점관리를 하지 않으면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전공과목도 많아지고, 할 일도 많아져 복구하기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본인과 잘 맞는 과목도 있고, 어려운 과목도 있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공부한다면 좋은 학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새내기 때 멘토님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이제는 제가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게 낯설겠지만, 여러분들이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멘토를 활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