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새내기 여러분~ 저는 2024학년도 새내기 여러분들의 멘토를 담당하게 된 항공전자정보공학부 21학번 조민석이라고 합니다!
먼저 긴 수험생활을 끝내고 한국항공대학교에 입학하신 걸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제 앞으로 입학하게 될 대학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몇 가지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첫째,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자주 확인하자!
고등학교 시절과는 다르게 대학교는 공지사항을 친절하게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대학교 홈페이지에는 여러분들이 알아야 할 일반 공지, 학사 공지, 장학금 관련 정보 등의 여러분에게 도움 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누구도 알려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본인 스스로가 노력을 해야 알 수 있는 부분으로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다양한 정보를 숙지하는 게 좋습니다.
저도 새내기 때부터 꾸준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들여다보는 습관을 들여놔서 지금은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꾸준히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둘째, 학점을 잘 챙기자!
“1학년 때는 그동안 고생했으니깐 놀아야지”, “난 군대 갔다 와서 열심히 할거야”라는 말을 저 새내기 때 굉장히 많이 들었습니다. 대학을 입학하며 놀고 싶은 마음이 크겠지만 노는 것과 학업의 비율을 동등하게 가져가며 대학 생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셋째, 다양한 경험을 하자!
중, 고등학교와 다르게 대학은 짜인 틀에서 움직여지지 않습니다. 대학교는 사회에 나아가기 위해 거치는 단계로, 그동안 하지 못했던 것, 하고 싶었던 것 등 새로운 도전을 하며 나아가면 좋겠습니다. 동아리, 학생회, 알바, 연애 등 여러분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도전하고 많은 경험을 얻으시면서 대학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학교생활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저는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에서 기계항공공학과로 재학 중인 23학번 멘토 이지수입니다. 힘들고 길었을 입시를 마치고 입학하게 된 새내기 여러분 먼저 축하드립니다! 제가 새내기일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새내기분들이 입학한다니 저 또한 설레는 것 같아요. 제 경험을 살려서 24학번 새내기 여러분들이 조금 더 나은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1. 멘토를 잘 활용하기아무리 제가 새내기분들이 궁금할 질문들을 예상해서 답해드린다고 해도, 제가 그랬던 것처럼 모르겠는 것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럴 땐 이미 1년 이상 학교생활을 경험한 멘토에게 서슴없이 물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멘토들은 새내기 여러분들이 성공적인 새내기 생활을 하기 바라는 마음이기에 다들 친절하게, 아는 만큼 알려주려고 할거에요! 2. 학점 챙겨두기1학년 때 아니면 놀 때 없다! 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1학년 때만큼 공부하기 순탄할 때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1학년 때는 앞으로 배울 과목들의 가장 기초적인 내용들을 배우게 됩니다. 만약 기초적인 것들이 쌓아져 있지 않다면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움을 느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학점 4.5를 받으려고 노력한다기보단, 각 과의 기본이 되는 과목(항우기라면 수학과 역학!)을 중심으로 기본이라도 한다면! 학년이 올라가도 크게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 겁니다! 3. 공지사항 확인하기초중고등학생일 때와는 다르게, 대학교는 공지사항을 직접적으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학교의 행사나 자신이 꼭 챙겨야 할 공지를 자신이 직접 찾아보고, 다양한 혜택을 받기도 하고 대외활동도 하게 된다면 알찬 학교생활을 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공지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항대생활 – KAU광장 – 공지사항에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공지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다양한 활동과, 놓치는 공지가 없도록 하길 바랄게요! 4. 방학에는 열심히 여행 다니기신입생 때는 성공적인 대학 생활에 대한 열정이 넘쳐서 방학 때에도 공부하거나 자기계발을 하려고 다짐한 새내기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힘든 입시 생활을 마치고 가장 마음 편하게 놀 수 있는 시기는 1학년 방학입니다! 또한 이때 여행 다니는 것은 그 어떤 자기계발과 공부보다 더 좋은 경험들이자 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르바이트나 공부는 방학 때만이라도 잠시 미뤄두고, 혼자나 친구와 함께 여행 다니는 걸 추천드려요! 저의 새내기 생활 팁들이 여러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길 바라며,다시 한번 신입생 여러분들의 합격을 축하드립니다!다들 웃는 얼굴로 캠퍼스에서 만나요!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재학생 멘토로서 새내기 멘토링을 진행하게 된 소프트웨어학과 20학번 배기영입니다. 먼저, 한국항공대학교의 재학생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하여 몇 가지 조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1. 망설이지 말고 시도하자. 대학생은 중, 고교 시절과 다르게 자유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성인으로서 할 수 있는 일도 많아지고,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주어집니다. 그런 기회가 왔을 때, 너무 부담스럽거나 거창하다 생각하지 마시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면 일단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예를 들면 학생회, 동아리 및 대외활동 등 중, 고등학생 때와는 다른 대학생만의 동아리 및 대외활동 등을 많이 경험 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학교공지를 잘 확인하자. 대학교에는 많은 공지게시판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기본적인 학교생활과 관련된 일반공지, 수강신청, 휴학신청 등 학적과 관련 있는 학사공지, 본인이 수강하는 과목의 교수님이 올리시는 LMS내의 과목 공지 등 다양한 공지가 있습니다. 이 공지사항 중에 본인이 필요한 내용의 공지를 잘 확인하시면 전반적인 학교의 흐름을 잘 알 수 있을 것이고, 앞으로 본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하는데 훨씬 수월해질 것입니다. 3. 멘토를 잘 활용하자. 저를 비롯한 대학생 멘토들은 여러분이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하길 바라는 사람들입니다. 멘토들 또한 새내기였던 경험이 있기에, 여러분이 새내기로서 어려워하고, 힘들어하는 부분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궁금해하고 잘 모르는 것들이 새내기의 입장에서는 너무나 당연하기 때문에 전혀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으므로 여러분이 학교생활에 관해서 궁금하신 점, 혹은 힘드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재학생 멘토들에게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멘토들은 항상 밝게 웃으며 최선을 다해 여러분을 도와드릴 것입니다.약 12년여의 교육과정을 모두 마치고 ‘한국항공대학교 재학생’이라는 노력의 결실을 맺은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 노력의 결실이 여러분의 자랑이자, 행복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대학생활을 응원하고 도와드리겠습니다. 저의 조언이 여러분의 대학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