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내기 여러분!
저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교통전공 20학번 유재경멘토입니다.
긴 수험생활을 끝내고 항공대에 입학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금부터 새내기 여러분의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소소한 꿀팁 몇 가지를 공유해 드릴게요!
다양한 경험하기
1학년은 그 어느 시기보다 다양한 경험을 하기에 최적의 시기인데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해야 할 일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동아리, 대외활동, 아르바이트, 각종 취미생활 등 도전을 망설이고 있는 활동이 있다면 비교적 시간적 여유가 있는 1학년 때 도전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이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찾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역량관리시스템 적극 활용하기
저희 학교 학생이라면 다들 한 번쯤은 들어봤을 텐데요, 역량관리시스템에는 다양한 교육 강좌 및 취업 관련 특강, 각종 교내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소식이 올라옵니다. 누구나 쉽게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한번 참여할 때마다 부여되는 마일리지를 열심히 모으면 장학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유익한 정보도 얻고 장학금도 받는 기회를 놓쳐서는 안되겠죠?
일단 도전하기
대학이라는 새로운 시작이 설레기도, 두렵기도 할 텐데요, 저도 1학년 때는 도전해 보기도 전에 겁부터 먹고 시작조차 하지 못한 일들에 후회를 하곤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마음이 가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든 겁부터 먹지 말고 일단 도전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새내기 여러분의 즐겁고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23학번 새내기 여러분,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12년의 긴 여정 끝에 여러분들의 땀과 눈물이 합격이란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어엿한 성인의 첫걸음을 함께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학교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격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스펙은 스노우 볼입니다!입학을 앞둔 20살 1월, 저는 성인이 되고 난 뒤 알바를 제일 먼저 해보고 싶었습니다. 카페 바리스타라는 로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 꿈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경력도, 나이도 어린 저를 뽑아주는 곳은 단 한곳도 없었습니다. 스펙도 마찬가지입니다. 훗날 여러분의 가슴을 뛰게 할 대외활동, 동아리, 프로젝트 혹은 인턴이 생길 것입니다. 하지만 지원하고 싶어도 스펙이 없어 자소서 적는 창을 하염없이 바라보고만 있는 안타까운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1학년부터 차근차근 스펙을 쌓는다면, 어느새 일취월장하여 ‘자소서에 쓸 게 없네’가 아닌 ‘너무 쓸 게 많아서 자소서 칸이 부족해’라고 외치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2. 하루에 한 번 학교 공지사항을 확인하자! ‘그렇다면 저 같은 신입 새내기는 어디서 스펙을 쌓아야하나요?’라는 의문이 생길 겁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학교 공지사항에서 친절히 알려준답니다. 공지사항에는 수많은 대외활동 정보와 교내 대회가 있습니다. 저는 학교 공지사항을 통해 많은 대외 및 교내 활동에 참가했습니다. 덕분에 스펙도 쌓고 교내 활동을 통해 많은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평일 하루에 한 번씩 꼭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저조차 즐겨찾기를 해놓고 매일 확인하고 있습니다. 3. 도전하고, 경험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 현재의 저는 19살 때의 저와 가히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하고 변화했습니다. 학창 시절 친구들과 밤새 새벽 롤을 할 정도로 게임을 좋아했던 저는 마지막으로 언제 했는지 기억 안 날 정도로 게임과 멀어졌습니다. 영화 레미제라블을 보며 연신 하품을 참지 못했던 저는 어느새 뮤지컬 덕후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그 과정 속에 배우고 싶은 열망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상 속 사소한 것이라도 지나치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자신을 변화시키세요. 변화의 첫걸음은 바로 ‘도전’입니다. 저는 성인의 무대에서 많은 것을 이루었습니다. 이런 성공 내면엔 수많은 실패가 필연적이었죠. 2023년이 여러분 인생에 제일 아름다운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좁은 우물 속에 벗어나 대학생이란 무대에 선 새내기 여러분! 인생에 가장 빛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제 얘기가 좀 더 듣고 싶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다시 한번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안녕하세요!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저는 2024년 새내기 멘토 전민철입니다. 먼저,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제가 여러분들을 도와 학교생활 꿀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진로고민 mpc? Cpc?Mpc과정을 갈까 cpc과정을 갈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물론 저도 그랬습니다. 결국 저는 cpc과정을 가게 되었는데 두 과정 모두 장단점이 뚜렷하게 있으니 천천히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mpc과정 선발은 1,2학년때만 할 수 있으니 고민중에 있으시다면 먼저 mpc과정을 붙어놓고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졸업할 때까지 두 가지 모두 엄두해둘 수 있으니까요^^ - 선배들을 적극 활용하라!선배들이랑 친하게 지낸다면 대학생활 중 궁금한 점이나 조언 등을 많이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배들도 모두 1학년 과목들을 공통적으로 공부했기 때문에 학업적인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 - 동아리를 가입하자!누구에게는 대학생활의 꽃이 될 수 있는 동아리를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내 동아리를 통해 타 학과 학생들과도 친해질 수 있고 연합 동아리를 통해 다른 학교 학생들과도 교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좋은 인연이 생길 수도 있고 평생 친구가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