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23학번 새내기 친구들!! 저는 경영학부 멘토 22학번 이지수입니다. 먼저 우리 학교에 입학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공부하느라 몸고생, 마음고생 많았어요. 2023년에 입학을 하게 되면 모든 것이 새롭고 낯설면서 설레일텐데요, 조금의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소소한 조언 몇 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1. 1학년이어도 학점을 소중히 대하기
‘아~ 고등학교때 열심히 공부했던거 보상받는 느낌으로 1학년은 그냥 놀아볼까?’ 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시험 공부는 뒷전, 매일 술 먹고 놀 생각만 하는 친구들이 있을텐데요! 학사경고 또는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 활동이나 장학금 혜택 자격 미달 등등 나중에 큰 후회를 할 수 있어요. 그러니 학교 공부도 소홀히 하지 말고 놀때도 열심히, 공부도 열심히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학사공지, 역량관리프로그램, 메일 수시로 확인하기
여러분은 이제 20대를 시작한 엄연한 성인입니다. 주위에서 꼼꼼히 봐주고 챙겨줬었던 학창시절과는 다르게 이제는 스스로 챙겨야해요. 시간이 날때마다 학교 홈페이지의 역량관리프로그램 사이트를 살펴보고 어떤 좋은 프로그램이 있나 스스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재밌고 흥미롭고 부담되지 않는 프로그램들도 많으니 다양하게 참여해보세요!
또한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메일과 이제 곧 만들어질 학교메일도 수시로 체크해야해요. 교수님들의 공지나 성적, 프로그램 알림 등이 메일로 종종 온답니다. 정크메일 확인도 필수!
3. 다양한 사람들, 다양한 활동 해보기
대학생활시기만큼 다양한 사람과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기가 있을까요? 여러분들의 20대를 더욱 찬란하게 채워지길 바라며 동아리 활동, 대외활동, 각종 공모전, 프로그램 등등 다양하게 활동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여러가지 일단 시도해본다고 잃을 건 없는 것 같아요! 나중에 생각해보면 ‘참 열심히 살았구나’ 추억도 되고 내심 뿌듯하답니다. 사람들도 다양하게 만나면서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도 아직 하고 싶은 것이 많은데 1학년때 많은걸 못해봐서 아쉬움이 많아요.
이정도만 신경써도 충분히 훌륭한 새내기 시절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살았던 인생과 많이 다를 수도, 비슷할 수도 있는데, 항공대학교에서의 첫 발걸음이 여러분의 인생에서 슬기로운 큰 획이 되길 바랍니다. 넓은 시각을 가져보고 고정관념도 깨보고 우여곡절도 겪어보면서 한층 더 성장해질 여러분들의 앞날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곧 대면으로 만나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24학번 새내기 여러분! 저는 2024년 새내기 멘토 전민철입니다. 먼저,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제가 여러분들을 도와 학교생활 꿀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진로고민 mpc? Cpc?Mpc과정을 갈까 cpc과정을 갈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물론 저도 그랬습니다. 결국 저는 cpc과정을 가게 되었는데 두 과정 모두 장단점이 뚜렷하게 있으니 천천히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mpc과정 선발은 1,2학년때만 할 수 있으니 고민중에 있으시다면 먼저 mpc과정을 붙어놓고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졸업할 때까지 두 가지 모두 엄두해둘 수 있으니까요^^ - 선배들을 적극 활용하라!선배들이랑 친하게 지낸다면 대학생활 중 궁금한 점이나 조언 등을 많이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배들도 모두 1학년 과목들을 공통적으로 공부했기 때문에 학업적인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 - 동아리를 가입하자!누구에게는 대학생활의 꽃이 될 수 있는 동아리를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내 동아리를 통해 타 학과 학생들과도 친해질 수 있고 연합 동아리를 통해 다른 학교 학생들과도 교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좋은 인연이 생길 수도 있고 평생 친구가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23학번 신입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3년도 항공전자정보공학부 멘토 22학번 이다은입니다. 힘든 수험생활을 극복해 내고 마침내 한국항공대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학 생활이 처음이라 모든 것이 낯설 신입생 여러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만한 조언을 준비해 봤습니다. - 나를 위해 챙길 것은 챙기자! 공부를 소홀히 여기지 말아야 합니다. 단순한 학점 관리의 차원보다는 주요과목들을 잘 정리 해 둔다는 마음가짐으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전공과 연계되는 내용일수록 안 해두거나 까먹는다면 나만 고생하기 때문입니다. 받고 싶은 장학금, 하고 싶은 활동, 배우고 싶은 것들 등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회들을 놓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학교 홈페이지, sns, 코스모스 앱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메일, 전화 그리고 직접 가보는 것도 망설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항공대학교 공지 알리미’를 구독하여 공지사항을 이메일 알림 받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 두시길 바래요! -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자! 과, 동아리, 학생회, 각종 행사 참여 등의 방법을 통해 동기들, 선배들과 만남을 통해 인간관계를 넓혀갔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도 듣고 학교생활, 전공 공부, 진로에 대한 조언과 도움을 받기 위해 사람을 만나는 자리에 가는 것을 주저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나보다 더 잘 아는 선배께 질문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망설이지 않았으면 합니다. 다른 환경, 다른 성격, 다른 관심사의 나와 다른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는 대학생활로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기를 바랍니다! - 하고 싶은 것을 다 해보자! 대신! 하고 싶은 것을 다 해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알찬 새내기 생활이 될 것입니다. 대신 정말 ‘내가’하고 싶은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반드시 필요할 것입니다. 놀거나 쉬는 것, 공부하는 것,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것,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 등 어떤 것을 하든 이전과는 다르게 스스로 선택하고 그 책임은 자신에게만 주어집니다. 때문에 이 과정에서 자신에 대한 성찰이 더 빛을 발할 것입니다. 자신이 좋고 싫어하는 것, 맞고 맞지 않는 것, 원하고 원하지 않는 것에 대해 하고 싶은 것을 다 해보며 자기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대학 생활이 되기를 바랍니다. 23학번 새내기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응원하고 도움이 되기 위해 항상 준비하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