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멘토 활동

  • 커뮤니티
  • 멘토 활동

소프트웨어학과 "자바"

  • 새내기성공센터(홍혜선멘토)
  • 2020-10-12

 

자바
자바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는 언어임에 동시에 (세상을)‘자유롭게 바꿔보자’를 의미한다.


☆ 학교 교과 외 많은 활동을 체험하며 자신을 되돌아보고 자신의 진로 탐색할 기회를 제공
☆ 팀원(동기들)간의 유대감 증진 및 친목 도모

기사 : 전문멘토 (김준석, 고수민, 손민택, 김예빈, 고재형) - 2020.04.14




멘토 : 소프트웨어학과 홍혜선
멘티 : 박건아, 박상신, 박상혁, 박소은, 박영권, 박정기, 박준혜, 박현준, 배기영

2020학년도 1학기 새내기성공센터 재학생 멘토로 선발된 소프트웨어학과 자바에 대한 활동계획을 알아 보았다.
멘토는 소프트웨어학과 홍혜선멘토로 나중에 멘티들이 1학년을 되돌아보았을 때, 기억에 남는 것이 많고 배운 것이 많은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한다.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강의가 진행되어 대면활동을 하고 있지 못하는 상황에서 온라인 보이스톡을 이용하여 각자 자기소개 및 앞으로 진행할 활동에 대한 일정에 대해서 의논하고, 학교 관련해서 간단한 질의응답을 통해 상호 흥미유발을 위한 시간을 가지고 있고 주기적인 온라인 미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멘티들의 참여를 위하여 새내기별로 각각의 임무를 부여하고 UCC편집 및 제작(자막, 효과 등) 식당 및 장소 섭외, 활동비관리 등 멘티들에게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배려하는 멘토의 모습을 보여주었고 멘티들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온라인이지만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었다.


박영권멘티 - 재밌어보이는 활동들을 왕창 들고와주셔서 정말 기대되고 즐겁게 여러 체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정기멘티 - 새내기초반에 바이러스로 인해 많이 경험해 보지 못한거 새내기멘토 활동에 적극 참여해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빨리 개학해서 여러 활동들을 동기끼리 해보고 싶네요!
박준혜멘티 - 활동을 통해 동기들과 빨리 친해지고싶어요
박현준멘티 - 공부도 하고 재미있는 활동도 해보고 싶습니다.
배기영멘티 - 즐거움과 배움 둘 다 잡을 수 있는 바람직한 활동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박건아멘티 -활동들이 재밌어 보여서 빨리 다들 만나보고 싶네요
박상신멘티 -지금은 못 만나서 아쉽지만 동기들과 만나서 빨리 활동들을 하고 싶어요!
박상혁멘티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좋은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박소은멘티 -즐거운 대학생활이 될 거 같아서 기대됩니다!

홍혜선멘토는 멘티들과 함께 졸업한 전문가 멘토를 찾아 뵙고 취업할 때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 후배들에게 추천하는 대학시절 의미있었던 활동, 현재 종사하고 있는 업종의 설명 및 전망 등 새내기들에게 정말 도움을 주고 전공에 대한 흥미유발을 위하여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하여 활동계획을 수립하였다고 하며 멘티들과 의논하여 서울에서 진행하는 예술 & 미술 등 어떤 분야의 전시회를 정하여 같이 관람계획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