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멘토 활동

  • 커뮤니티
  • 멘토 활동

항공전자정보공학부 "오로나민C"

  • 새내기성공센터(황태진멘토)
  • 2020-10-12

 

오로나민C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에너지를 발산하는 팀이 되자는 뜻을 담았다.


☆신입생의 학교생활 적응하기.
☆서로 가지고있는 생각들을 말하며 소통하기.

기사 : 전문멘토 (김준석, 고수민, 손민택, 김예빈, 고재형) - 2020.04.23



팀명 : 오로나민C
멘토 : 항공전자정보공학부 황태진 (17학번)
멘티 : 유가람, 이서범, 이예찬, 이주훈, 장수림, 정상택, 조명진, 진성수, 하준수, 황보결,

오로나민C 황태진 멘토는 항공전자정보공학부 멘토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팀명 의미는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에너지를 발산하는 팀이 되자는 뜻이라 한다. 멘토활동을 통하여 서로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말하며 소통할 것이고 새내기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비교과활동 항목을 발굴을 위하여 노력 중이라고 했다.

앞으로 진행될 멘토활동을 위하여 멘티들과 투표 결과를 반영하여 체육활동(볼링,관광지 걷기 등), 문화활동(영화, 연극 관람 등), 봉사활동, 학업활동(스터디 등)을 진행할 계획이고 먼저 서먹서먹한 멘티들의 분위기를 해소하기 위하여 체육활동을 통해 친목을 나누고 시험공부 및 서로의 오개념을 채워주는 스터디를 진행할 것이라 했다. 새내기성공센터에서 지정한 외부 전문가멘토 간담회에서 처음 대학생활을 하며 고민하고 있는 새내기들이 할 수 있는 비교과활동과, 학창시절 인생에 큰 도움이 되었던 부분에 대한 말씀을 들어보고 취업준비와 대학생활에서 추천하는 테마 선정 등 다양한 부분에서 자문을 구할 예정이라고 한다.

멘티들도 선배 멘토 활동을 기대하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유가람멘티는 처음 대학생활을 하며 동기들을 만날 기회가 없어서 걱정했는데 이 활동을 통해 같이 정보도 주고받고 친해질 수 있을 거 같아 좋을 것 같다며 즐거운 대학생활을 기대하고 있었고, 조명진멘티는 온라인으로 수업만 듣게 되어서 정보도 많이 부족하고 힘들었는데 멘토링 활동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고 동기, 선배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기대된다고 했다. 항공전자정보공학부에서는 다양한 전공으로 세분화 되는 만큼 올해 입학한 새내기들의 힘찬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멘토들과 우리 전문가 멘토들이 힘껏 도움을 줄 것을 약속하며 이번 멘토탐방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