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뉴스인사이드

  • 커뮤니티
  • 뉴스인사이드

2021학년도 온라인 비대면 게임대회 ‘뭉처서 e기자’ 새내기e스포츠대회

  • 새내기성공센터(전문멘토)
  • 2021-12-08

새내기성공센터는 제47대 비트윈 총학생회와 2021학년도 온라인 비대면 게임대회 ‘뭉처서 e기자’ 새내기e스포츠대회를 개최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와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으로 구성된 이번 대회는 21학번 새내기 멘티와 선배멘토를 포함하여 새내기성공센터 3중멘토팀 대상으로 팀별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재학생멘토&멘티들의 학업과 코로나로부터 받았던 스트레스를 함께 풀고, 멘토&멘티의 소통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예선은 11월 3일부터 14일까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각자 PC 활용 가능장소에서 진행하고 크레이지 아케이드(12팀)와 리그 오브 레전드(22팀) 총 158명이 참여하여 게임 대회를 진행하였다. 상금은 팀원들에게 우승팀 30만원, 준우승팀 20만원, 3위팀에게 10만원씩 각각 지급됐다.

 

이번 e스포츠 "뭉처서 e기자" 대회의 우승은 크아황제팀 (크레이지 아케이드), 소학풍선팀 (리그오브레전드)가 차지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참여해서 우승한 ‘크아황제팀’의 주장 김성우(항공운항학과 19) 학우는 “매 경기 전 연습을 하고 작전을 세워가며 팀원과 협력한 것이 우승한 팁이라고 생각한다.”며 “경기를 진행할 때마다 조마조마하고 짜릿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재밌었다.”고 전했고  리그 오브 레전드에 참여해서 우승한 '소학풍선팀'의 주장 문경현(소프트웨어학과21) 학우는 "E스포츠대회를 진행하면서 연습과 경기를 하며 팀원들이랑 많이 친해졌어요. 그 덕분에 같은 학과에 친한 사람들이 늘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새내기만 참가할 수 있는 E스포츠 대회 뿐만 아니라 전교생들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E스포츠 대회들이 많이 개최 됐으면 좋겠습니다."고 전했다.

 

센터 담당자는 “새내기 e스포츠 문화가 교내에 정착 돼기를 바라며, e스포츠 대회 뿐만 아니라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명랑운동회도 개최하여 3중멘토링 활동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기사 : 김민유 전문멘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