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뉴스인사이드

  • 커뮤니티
  • 뉴스인사이드

2021 흥미진진 진로상담 프로그램 참여 후기 공모전 결과

  • 새내기성공센터(전문멘토)
  • 2021-11-17

새내기성공센터는 ‘흥미진진 진로심리 프로그램’의 확대 시행을 앞두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우들을 대상으로 ‘흥미진진 진로심리 상담 프로그램 후기 공모’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공모는 ‘흥미진진 진로심리 프로그램’을 잘 모르는 학우들에게 진로심리 상담을 통하여 자기를 탐색하고 진로설정, 관심분야, 미래 설정의 정보제공 측면에서 자신에게 도움이 된 내용으로 양질의 진리심리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다.

 

공모전 접수결과, 총 27명 학우가 참여했다. 공모전에 참여한 자유전공학부 학우는 "새내기의 진로설계를 위한 최적의 프로그램"으로 △STRONG 직업흥미검사 △CST성격강점검사 △MBTI 진로심리상담 프로그램을 꼽았으며 "우연히 참여한 세가지 활동에서 얻은 나에 대한 이해를 통해 앞으로의 나의 일상속에서 내가 어떤 선택을 하는지에 있어 큰 준거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MBTI 특강을 참여하고 공모전에 참여한 항공전자정보공학부 학우는 "서로에 대해 조금 더 깊게 알아갈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라고 의미를 부여하고 "MBTI 특강을 통하여 멘티들 각각에 대해 조금 더 세심하게 볼 수 있었고, 이러한 특징을 가진 친구이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각각의 특성에 맞춰서 활동을 진행하면 훨씬 잘 진행할 수 있겠다"라고 전했으며 "추후 프로그램이 개설되면 다른 멘티들도 더욱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새내기성공센터 ‘흥미진진 진로심리 프로그램’은 △STRONG 직업흥미검사 △CST성격강점검사 △진로가치관카드검사 △MBTI 나도 너를 알고 싶어 △LCSI 진로적성 워크숍 등이 있으며 역량관리시스템에 접속하거나, 센터를 방문해 본인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신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시행됐다.

 

지금까지 흥미진진 프로그램에 420여명의 학우가 참여하여 자기탐색, 대인관계, 진로직업준비 등 항목별 결과보고서를 제공 받고 해석상담을 통하여 진로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했다. 앞으로 센터는 이번에 공모전 결과를 사례집으로 발간하여 흥미진진 진로심리 프로그램에 대하여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진로심리 상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센터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 후기 공유를 통해 흥미진진 진로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널리 알려 많은 학우들이 진로탐색을 위한 지원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로심리 상담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 : 전문멘토 김민유